MY MENU
본 의견서는 의료법 37조, 원자력법 65조 에 의한 방사선방어

방어시설의 시설검사 항목중에서 가장 면밀히 검사하는 부분이 환자 감시창 부분입니다. 납유리의 방어효과는 통상적으로 재질의 방어능력이 잘 알려진 납을 기준으로 나타냅니다. 만약 납 1mm 의 방어효과를 납유리가 가질 경우 1mmPB 라는 수치로 표현하고 이를 납당량이라고 부릅니다.

방어체로 쓰이는 감시창은 납유리와 납아크릴이 있고 요즘은 주로 납유리를 사용한다. 납유리는 변멱의 방어능력보다 방어효과가 주로 크게 시공해야 합니다. 방사선에 가장 민감한 부위가 바로 눈이기 때문입니다. 시설검사의 중요 체크 부분입니다. 수백만원 하는 굉장이 고가의 물건이기 때문에 확실한 납당량을 확인 해야한다. 납유리의 두께를 가지고는 납당량을 말할 수 없습니다. 납유리는 2.5Pb등을 사용함. 납유리라 하여 아무거나 사용가능 한 것이 아니라 확실한 방어능력계산등 연당량을 확인하여야 한다.

환자 감시창은 가능한 커야 하며 36 ×24 inch (1200 ×800㎜) 보다 작지 않아야 한다. 방어체로 주로 쓰이는 납은 일반납이 아니고 방어용 전용 Density 11.34 g/㎤ 이상이어야 하고 순도가 98% 이상이어야함. 일반 금속회사 내장건축, 건설, 인테리어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방사선에 대한 전문지식인 밀도의 개념이 없는바 일반 납을 못으로 부착시킴. 측정기로 측정시 무수한 허점이 발생됨. 불합격 판정을 받은 방어시설을 해체 해보면 전부가 다 방사선 방어 전문지식이 없는 일반업자의 안일한 시공방법을 확인할 수 있음.

Lead Glass 품목 - KRSG1280, KRSG1810, KRSG8060, KRSG3020

두께는 생산 제조국 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음
납유리 납 아크릴
납당량 2.5mmPB 2.5mmPB
두께 8mm 55mm
투명도 85% 60%